BMW는 독일의 명품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제조사입니다.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 인데요. 1916년에 설립된 이래 BMW는 혁신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세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해 왔습니다. 

 

BMW 초기 역사 

 

BMW는 1916년 독일 바이에른 주 뮌헨에서 비행기 엔진 제조사로 시작됐습니다. 제 1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의 비행기 엔진 수요가 증가하면서, BMW는 고품질의 항공 엔진으로 명성을 쌓아갔습니다. 

전쟁 이후 베르사유 조약으로 인해 독일에서의 항공기 생산이 금지되자 BMW는 자동차 및 오토바이 엔진 생산으로 사업 방향을 전화했죠

 

자동차 및 오토바이 전환

 

BMW는 최초의 오토바이를 선보였습니다. 평탄 엔진을 적용한 오토바이였습니다. 이 후 2918년에는 자동차 제조에 진출하여 첫 자동차인 BMW 3/15를 출시했습니다. 

 

성장과정

 

BMW는 1930년대 고성능 스포츠카와 럭셔리 세단 제조에 집중하게 됩니다. 자동차 산업 내에서 명성을 더욱 공고히 했는데요. 특히나 BMW328 모델은 모터 스포츠에서 큰 성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1950대와 60년대에 걸쳐 위기가 찾아왔지만 새로운 모델 출시를 통해 회복에 성공했습니다. 70년대에 들어서며 BMW는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특히 3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를 출시하며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니와 롤스로이스 모터카를 인수함으로써 더욱더 브랜드의 명성을 확고히 했습니다. 21세기 들어서면서 BMW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의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인 BMW i시리즈를 통해 진입했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론

 

BMW 는 자동차 산업에서 혁신의 대명사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탐구하고 개발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브랜드 철직은 운전의 즐거움으로 고성능, 럭셔리, 친환경 차량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독일 뿐만아니라 BMW는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면서 대한민국에서 BMW 이용자는 해마다 대폭 늘어가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