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매도비는 자동차 관리법 시행 규칙 제 122조 관리비용에 해당되며 매매용 자동차의 보관 또는 관리에 소용되는 실제비용을 말하며 현재 수도권 기준 44만원 고정 매도비를 받고 있습니다.

중고차 매도비

 

중고차를 구매하려고합니다. 그런데 중고차를 구매할 때 매도비라는 걸 내야된다는데 매도비는 적은 금액이 아니라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중고차 매도비는 보통 작년 까지만 해도 수도권 기준 33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됐고 현재는 수도권 기준 44만원 으로 매도비가 증가한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고차 가격이 400만원 이라고 가정했을 때 매도비는 10%가 넘는 금액이기도 합니다. 

 

매도비는 꼭 내야되는 비용일까요?

매도비는 자동차 관리법에 적용하여 중고차 매매상에서 합당하게 받을 수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지불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 누구도 예외가 없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중고차 딜러들도 중고차 상사에 있는 매물을 구매 했을 때 딜러의 신분이라도 매도비를 지불하고 구매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매도비 비용은 전국적으로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각 지역마다 매도비가 다른 걸 볼 수 있으며 수도권 중고차 매매 단지 기준 44만원 이고 기타 다른 지역은 이보다 낮은 매도비가 형성된 걸 확인 했습니다. 

따라서 중고차 구매 예정이라면 담당 딜러에게 매도비를 먼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Recent posts